김회재 국회의원,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창출 공헌 대상 수상

지역균형발전 위한 ‘여수~남해 해저터널’, ‘전라선 고속화 사업’ 등 추진 공로

최종수 기자 hrd299@naver.com
2022년 01월 20일(목) 16:09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국회의원(전남 여수을)
[헤럴드신문 = 최종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국회의원(전남 여수을)이 20일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 창출 공헌’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대한민국 경영혁신 및 일자리창출공헌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노동경제연구원, (재)국제언론인클럽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경영혁신 및 일자리창출 공헌 시상식에서 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여수~남해 해저터널 조기 착공’, ‘전라선 고속화 사업 추진’, ‘석유화학단지가 위치한 여수와 남해안남중권의 기후위기대응선도지역 전환 추진’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회재 의원은 당선 이후 호남권 SOC 개발을 촉구해왔다. 특히 김 의원은 지속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전라선 고속화 사업’을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영하고, ‘여수~남해 해저터널 사업’ 조기 착공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는 등의 성과를 낸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여수 기후변화 포럼’을 발족하고, ‘남해안·남중권 지역의 기후위기 대응 선도지역으로의 대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김회재 의원은 “의정활동의 성과는 모두 시민들께서 저에게 힘을 모아주신 덕분이라며, 이 상은 저와 함께 여수시,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여수시민들이 받으시는 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새로운 여수와 대한민국 대도약을 위해 끊임없이 시민들과 소통하고 비전을 제시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최종수 기자 hrd299@naver.com
이 기사는 헤럴드신문 홈페이지(http://www.herald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rd2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