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청 대학생 하계 아르바이트 소감문

  • 즐겨찾기 추가
  • 2022.10.06(목) 09:29
독자기고
서귀포시청 대학생 하계 아르바이트 소감문
서귀포시청 공보실 대학생 하계 아르바이트 전경학
  • 입력 : 2022. 07.28(목) 10:50
  • 헤럴드신문
서귀포시청 공보실 대학생 하계 아르바이트 전경학
[헤럴드신문] 코로나 19로 시행되었던 사회적 거리 두기가 어느 정도 완화되며 코로나 19 이전의 사회로 점차 돌아가고 있고 학교에서도 대면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 간의 교류도 많아졌다.

그렇게 알게 된 지인을 통해 대학생 하계 아르바이트에 대해 알게 되었고 신청하게 되었다. 400명이 넘는 대학생들이 지원하였는데 운이 좋게 서귀포시청 공보실에 대학생 하계 아르바이트로 선발되었다.

서귀포시청 공보실은 서귀포시와 관련된 정보를 SNS와 뉴스 그리고 책자를 통해 홍보하는 곳이다. 서귀포시 공보실은 어떻게 하면 서귀포시와 관련된 정보를 더 잘 알릴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하고 있다.

나는 작년에 총학생회에서 했던 경험과 현재 학회장을 하며 행사를 홍보하고 했던 경험을 토대로 내 또래인 20대들에 홍보했던 방법을 제안해 보았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공보실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는 분명히 차이가 있겠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대학교 3학년인 나에게 대학생 하계 아르바이트는 소중한 경험이다. 대학교 3학년이 되며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고 아직도 많다. 아마 나와 같은 대학생들의 공통된 고민이라고 생각한다.

공무원은 나의 진로 고민 중 하나이다. 어떻게 보면 지금 하는 일이 공무원분들과 같이 생활하기 때문에 공무원 간접체험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한 달이라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이지만 그동안 하나라도 더 배우고 일손을 돕고자 많이 노력했다.

서귀포시청 공보실의 주무관님들 팀장님들 공보실장님은 공무원과 관련된 얘기 그리고 앞으로 살아가며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들을 많이 해주셔서 내가 진로 고민을 좀 더 구체적으로 잘할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한 마음뿐이고 대학생 하계 아르바이트를 한 7월은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다.

내 또래 학생들이 무작정 돈만 바라보고 하는 아르바이트가 아닌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통해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하며 이 아르바이트는 공무원을 꿈꾸거나 여러 가지 경험을 해보고자 하는 대학생들에게 이 아르바이트를 추천한다. 그리고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모든 청춘들을 응원하며 이 글을 마친다.
헤럴드신문 hrd2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