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창문화관광재단, 고창 관광 거버넌스포럼 고창 관광 BOOM UP 개최

  • 즐겨찾기 추가
고창
(재)고창문화관광재단, 고창 관광 거버넌스포럼 고창 관광 BOOM UP 개최
  • 입력 : 2022. 09.16(금) 12:47
  • 최종수 기자
(재)고창문화관광재단, 고창 관광 거버넌스포럼 고창 관광 BOOM UP 개최
[헤럴드신문 = 최종수 기자] 고창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9일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도서관에서 ‘고창 관광 거버넌스 포럼-고창 관광 BOOM UP!’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2022년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역관광협의회 회원과 고창의 관광 발전에 관심 있는 군민을 초청해 지역관광 협력 연계망을 구축하고 지역민이 주도하는 고창 관광의 미래를 논의할 예정이다.포럼에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 전고필 이목구심서 대표와 국가브랜드 마케터로 활동하는 조수민 마케터의 강의를 듣는다.

‘여행자의 시선에서 바라본 고창 관광의 발전 방향’, ‘2022 관광산업의 변화요소 및 2023 관광트렌드 분석’이라는 주제로 고창 맞춤 관광 솔루션을 이야기한다. 이후 고창지역관광협의회 및 관광 유관단체 관계자 간의 토의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마무리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군민과 전문가들, 관련 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하고 지역관광협의회가 고창 관광의 통합 플랫폼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관광과 관련된 군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서 듣고 함께 고창 관광의 밑그림을 그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문화관광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육성지원’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최종수 기자 hrd2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