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년뜰, 2022년 롯데몰 연계 창업가 시장개척단 행사 추진

  • 즐겨찾기 추가
군산
군산시 청년뜰, 2022년 롯데몰 연계 창업가 시장개척단 행사 추진
대기업 - 창업기업 간 상생협력 판로개척 기회 제공
  • 입력 : 2022. 09.21(수) 09:34
  • 최종수 기자
군산시 청년뜰, 2022년 롯데몰 연계 창업가 시장개척단 행사 추진
[헤럴드신문 = 최종수 기자] 군산시 청년뜰(창업센터)은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군산 롯데몰 1층 중앙홀(비단뜰)에서 「2022년 군산시 창업가 시장개척단」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으며 지역 대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군산 창업기업 제품홍보 및 판로개척을 위해 추진됐다. 참여기업은 지난 8월부터 공개모집을 통해 차별성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10개 창업기업을 선발했다.

이번 롯데몰 연계 창업가 시장개척단 행사는 제품홍보 및 판매를 위한 팝업부스 운영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마술공연, 버블쑈,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창업 희망키움사업, 청년창업 생생지원사업, 청년창업 주거지원사업 등 맞춤형 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역량있는 청년창업가를 발굴·육성하고 있으며,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를 통해 창업을 고려중인 모든 시민들을 위한 원스톱 컨설팅 및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창업기업과 대기업이 상생하여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판로개척과 제품의 홍보로 고민하고 있는 지역 창업가들에게 시장 확대 및 매출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홈페이지(http://gsyouth.or.kr/)를 참조하거나 청년뜰 창업센터 전화(063-471-1555)로 문의하면 된다.
최종수 기자 hrd2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