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청, 학교전담경찰관(SPO)교육청 합동 학교폭력 실무자 워크숍 개최

  • 즐겨찾기 추가
사회
광주경찰청, 학교전담경찰관(SPO)교육청 합동 학교폭력 실무자 워크숍 개최
학교폭력 사안처리 협력 및 정보공유·소통
  • 입력 : 2024. 05.24(금) 15:02
  • 문상준 기자
광주경찰청, 학교전담경찰관(SPO)교육청 합동 학교폭력 실무자 워크숍 개최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광주경찰청(청장 한창훈)은 지난 5. 24.(금) 광주 자치경찰위원회-광주 경찰청-광주시교육청이 참여하는 학교폭력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 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학교폭력 사안처리 협력 및 정보공유·소통의 장을 통한 유관기관 협업체계 강화를 위한 것으로 자치경찰위원회에서는 양광희 자치경찰정책과장, 경찰에서는 박종삼 여성청소년과장과 5개 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시교육청에서는 박성일 생활교육담당 장학관과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 등 55명이 참석하였다.

오전에는 최근 개선된 학교폭력 사안처리 관련 기관별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기관 간 정보공유 방안 및 협업 사항에 대한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오후에는 학교폭력 사안대응과 협업 강화방안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광주시교육청 구희남 장학사는“올해는 학교폭력제로센터 및 학교폭력전담 조사관제도 도입 등 사안처리 제도 개선이 시행되어 변화된 제도의 원활한 정착을 통한 학교폭력의 공정한 처리 및 실질적인 청소년 선도보호를 위해 경찰·학교·교육청 간 협력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으며, 협업체계를 더욱 견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삼 여성청소년과장은‘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 조성은 한 기관이나 단체의 노력만으로는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그래서 오늘 이 자리가 더욱 뜻깊게 느껴지며 소통·화합하는 의미있는 시간인 것 같다.’며 아울러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청소년 선도 보호 업무에 애쓰고 있는 참석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광주경찰청(청장 한창훈)은 금번 워크숍을 통해 수렴된 기관별 현장의 의견들과 문제점들을 분석, 보다 개선된 방향으로 향후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반영할 계획이다.
문상준 기자 oksan062@naver.com